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대파국(백종원 파개장) 달달하고 뜨끈하게 뚝딱 만드는 법

by 파인포레스트 2020. 11. 2.

 

 

백종원 대파국(백종원 파개장) 달달하고 뜨끈하게 뚝딱 만드는 법

공영방송 3사에서 모두 볼 수 있는 백 파더 백종원 님의 레시피는 따라 하기 어렵지 않아서 볼 때마다 도전정신이 불끈 솟습니다. 요즘은 특히 백 파더로 인기가 많으시더라고요. 그래도 가장 좋아하는 프로는 '맛남의 광장'입니다. 재료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내는 걸 보면서 감탄을 하게 됩니다.

 

 

백종원파개장

 

그래서 오늘은 뭐할거냐고요? 지난겨울인 것 같은데 진도의 특산품인 대파로 만든 대파국을 보고 도전해 보았는데 너무 맛있어서 정말 자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대파 가격이 비싸서 잠시 쉬었다가 요즘 다시 만들어 먹고 있는 대파국(파개장) 레시피 남겨보려 합니다.

 

대파를 오랫동안 고기와함께 볶아내어 푹 끓여내니 대파의 매운맛은 사라지고 달큼한 맛이 남아 달달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더라고요. 시작해 볼게요.

 

 

맛남의 광장 레시피

 

대파국(파개장) 재료
  • 불고기용 소고기 600g
  • 대파 1단
  • 당면
  • 다시마
  • 표고

 

 

대파국(파개장) 만들기

백종원대파국

 

1. 제일먼저 당면을 물에 담가 미리 불립니다. 2시간 이상 충분히 불려야 하는데 불릴 시간이 없다면 끓는 물에 6분정도 데쳐서 찬물에 헹궈 줍니다.

 

 

백종원파개장

 

2. 얇게 잘라진 불고기용 소고기를 준비하고요.

3. 대파 1단은 모두 다듬어 줍니다.

 

 

백종원대파국

 

4. 대파를 반으로 길게 갈라서 손가락 두 마디 정도의 길이로 다시 잘라 줍니다. 1단을 모두 사용합니다.

 

 

백종원의 파개장

 

5. 냄비에 소고기를 모두 넣고 참기름과 식용유를 1:1로 넣고 고기를 볶아 줍니다.(각각 2 밥숟가락 정도)

 

 

진도대파국 레시피

 

6. 볶던 고기가 거의 다 익으면 썰어놓은 대파를 모두 넣습니다.

 

 

 

 

맛남의광장 파개장

 

7. 대파의 숨이 죽고 매운맛이 사라질 때까지 충분히 볶아 줍니다. 충분히 볶아주는 과정이 맛을 내는데 중요합니다.

8. 10분 이상 충분히 볶아 대파 향이 올라오면 재료가 충분히 잠기도록 물을 부어 줍니다. 

 

 

백종원의 대파국

 

9. 육수 대신 물을 부었으니 국물 맛을 업시켜줄 다시마를 함께 넣어 끓여 줍니다.

10. 다진 마늘을 2 밥숟가락 넣어 줍니다.

 

 

맛남의광장 파개장 레시피

 

11. 국간장 3 밥숟가락, 액젓(멸치나 까나리등) 3밥숟가락, 소금 1 밥숟가락 넣어 줍니다.

12. 양념을 한 후 뚜껑을 덮고 30분 정도 푸욱 끓여 줍니다. 

13. 다시마는 중간에 먼저 건져냅니다.

 

 

백종원 파육개장

 

14. 시원한 맛을 위해 무와 표고버섯을 추가했습니다.(무와 표고는 선택이니 없으면 넣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백종원 파개장

 

15. 30분정도 끓이고 맛을 봅니다. 싱겁다면 소금이나 액젓을 좀 더 추가합니다. 간을 맞추고 나면 완성입니다.

 

 

백종원 대파국

 

16. 미리 불려놓았거나 삶아놓은 당면을 그릇에 담고 대파국(파개장)을 담아냅니다. 

 

 

대파를 오래 끓이게 되면 형체가 없을 줄 알았는데 뻣뻣함은 사라지고 부드러움만 남습니다. 대파는 겨울 목감기와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대파가 많이 나오는 철에 챙겨 먹으면 좋을 듯합니다. 일단 대파국 맛이 좋아요. 많이 끓여서 두고 먹어도 질리지 않더라고요. 미리 끓여두었다 아침으로 챙겨주니 아침인데도 잘들 먹습니다. 순한 맛이고 고기 듬뿍 들어가 아이들도 좋아하니 제철 대파로 만든 대파국(파개장)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백종원 대파국 백종원 파개장 레시피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