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하다 일정 시점이 되면 배터리의 성능이 처음 같지 않다는 걸 느끼는 시점이 있습니다. 그럴 때 내 스마트폰의 배터리의 상태가 궁금해지는데요. 현재 배터리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에 포함되기 때문에 무상수리 기간을 1년으로 합니다. 현재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 후 무상수리기간 후라면 비용을 내고 배터리를 교체하면 되고 수리기간 내라면 무상교체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구입 후 1년을 기점으로 확인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상교체에 해당하는 경우는 스마트폰 구입 후 1년이 되지 않았는데 배터리의 이상(삼성서비스센터의 자체 테스트를 동해 배터리의 수명이 80% 미만으로 떨어졌거나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이 생기거나 갑자기 전원이 꺼지는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즉 소비자 과실이 아닌 기기 자체의 성능 및 기능상의 고장이 확인되는 경우입니다. 그러므로 삼성 갤럭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과 구입날짜 확인 방법까지 정리했습니다.
빠르게 확인하는 순서 : 삼성멤버스앱 로그인 → 도움받기 → 자가진단 → 배터리 상태 → 진단하기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절차
1. 보통의 경우 갤럭시폰에 삼성 멤버스 앱이 기본을 설치되어 있는데 만약 찾지 못했다면 먼저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멤버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로그인을 하고 맨 아래 도움받기를 터치합니다.
2. 도움받기를 터치하면 자가진단 화면이 뜹니다. 그 다음 테스트 항목 보기를 터치하고 배터리 상태를 터치해 진단합니다. 배터리 상태는 1초면 확인 가능합니다.
▶ 이때 전체 진단 시작을 터치하면 내 스마트폰의 상태를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전체 진단은 총 24가지로 진행되는데 화면에서 진행 상태가 표시되는 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4. 최종적으로 필자의 배터리 상태는 정상입니다. 갤럭시 S22+제품이라 아직 1년이 넘진 않은 상태라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 이때 배터리의 수명 상태가 좋지 않다거나 점검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꼭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가입 날짜 확인하는 방법
▶ 다음으로 내 스마트폰의 최초 통 파일을 알면 무상 AS기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스마트폰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찾아 터치합니다.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 휴대전화 정보를 찾아 터치합니다.
6. 그러면 내 휴대전화 정보가 표시되는데 정보 아래에 상태 정보를 터치하면 최초 통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필자의 휴대전화는 2022년 2월 23일이 최초 통화일 이기 때문에 2월의 말일인 28일까지가 배터리에 이상에 생겼을 경우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는 기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삼성 제품의 휴대전화나 스마트폰의 경우 2020년 1월 1일 이후 구매한 제품부터는 보증기간이 24개월이지만 배터리 및 일부 구성품의 품질보증기간은 기존과 동일하게 12개월(1년)입니다. 부품의 보유기간은 최대 48개월, 내용연수는 36개월에서 48개월이니 수리 시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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